본문 바로가기
부수입 만들기

애드센스 vs 애드핏 수익 비교 CPC 광고 단가 차이

by 복지뉴스다모아 2021. 10. 23.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 지 3일 정도 지났네요. 애드센스를 통해 이틀간 예상수입 보고서를 받았는데, 애드핏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한 달 전에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고, 아주 미약하나마 수입을 올리고 있었는데 그동안의 수익을 공개해보겠습니다.

반응형

 

2000원을 간신히 넘었습니다.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는 6000명 정도 되고,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한 횟수는 26번입니다

 

애드핏을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광고가 노출되면 광고비를 주지만, 1500회 노출에 10원 정도이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고, 역시 중요한 건 광고 클릭 횟수입니다

 

 

 

 

단순 계산해서 

26번 클릭에 1541원이라고 하면, 클릭 당 광고단가(CPC)는 59.3원이네요

(2000원은 최근 한 달간 수익이고 1541원은 10월 1~22일 수익)

 

클릭 한 번 받는 게 이렇게 어려운데 (전환율 0.0014%)

CPC가 60원도 안되니 슬프네요

 


애드센스를 볼까요

아직 이틀밖에 예상수익이 나오지 않았지만, 벌써 2.66달러를 벌었습니다

현재 환율 기준으로 3128원이네요 이틀만에 애드핏 한 달 수익을 넘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광고 클릭 수와 CPC에서 큰 차이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상세 보고서가 기록된 21일까지 살펴보면 클릭 6번에 1.44달러,

평균 CPC는 0.24달러였습니다. 한화로 282원이네요

 

 

방문자 수와 광고 종류 등에 따라 단가는 차이가 있겠지만

제 경우는 애드센스와 애드핏의 CPC가 4배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이후

한 개 포스팅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가 늘어나면서 클릭수가 늘어나고,

 

앤드센스는 스크롤 움직임에 따라 광고가 움직이는 반응형을 적용할 수 있어 클릭률(0.006%, 애드핏의 4배) 또한 높아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직은 블로그 운영 초기이기 때문에  앞으로 수익률이 어떻게 변할지는  계속 추적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