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10만원 저축하면 정부가 10만원 더 주는 통장

by 복지뉴스다모아 2022. 7. 14.

집값은 너무 비싸고 물가도 고공행진합니다. 이런 시기에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10만원을 더 얹어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저축통장이 판매 중입니다.

 

반응형

 

하나은행 단독 판매...!

보건복지부와 하나은행이 협업해 판매하고 있는 청년내일저축계좌들어보셨나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10만원을 적금에 넣으면 10만원 또는 30만원을 정부가 지원해주는 통장입니다.

 

가입기간은 3년인데, 가입대상자가 10만원씩 넣으면 원금은 360만원이죠. 여기에 정부가 360만원의 지원금을 주고, 금리도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5.0%를 제공하는 개념입니다.

 

 

만약,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가구라면 10만원 적금 시 3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원금은 360만원인데, 지원금이 3배인 1080만원이 되는 셈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조건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아무나 가입할 수는 없습니다. 통장 신청 당시 만 19~34세이고, 근로·사업소득이 있어야 하며, 가구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수급자나 차상위자라면 나이 조건이 만 15~39세로 늘어납니다.

 

가입금액은 10~5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3년입니다. 10만원이 아니라 50만원을 납입해도, 정부 지원금은 동일합니다.

 

신청기간은 85일까지이고, 보건복지부 복지포털 사이트인 복지로를 통해 먼저 가입 신청해야 합니다. 대상자는 10월 확정되고, 이후에 하나은행 영업점과 모바일 앱 하나원큐등을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연봉 오르면 중도 해지..!

최근 들어 청년 관련 지원책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워낙 상품이 다양하고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관련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우선 중간에 연봉이 올라서 소득요건을 초과하면 중도해지 됩니다. 그동안 쌓인 돈만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후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가입 가능하고, 청년희망적금과 중복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정부 청년 지원 상품 정보 종합>

 

윤석열대통령 '1억통장' 청년장기자산계좌 모든것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했습니다. 청년들 최애 공약은 ‘1억통장’으로 불렸던 ‘청년도약계좌’죠. 인수위를 거쳐 ‘청년장기자산계좌’로 이름이 정해졌는데, '내년에' 출시됩니다. 10년간 납

housesss.tistory.com

 

“15만원+15만원” 희망두배청년통장 신청 시작

적금으로 15만원을 넣으면 서울시에서 15만원을 지원해주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3년간 540만원을 넣으면 540만원 + a(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 개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ousesss.tistory.com

 

 

'연 9% 금리 효과'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방법 총정리

2~4% 금리 지원과 저축장려금, 비과세 혜택 등을 포함해 약 9%의 금리 효과를 제공하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만 34세 이하라면 은행 앱에서 자격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

housesss.tistory.com